본문 바로가기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

의사는 영유아, 또는 어린이의 성장발달 과정에서 머리를 넘어뜨리는 경우도 비교적 흔합니다.  자~ 그럼,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

 

머리를 넘어뜨린 후에는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머리를 넘어뜨리는 것도 비교적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아이의 행동을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주로 정신 상태가 계속 두통과 울음소리의 징후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 

1. 울음소리 밝음

 

아기가 울음소리가 맑고 정신상태가 정상이라면 몸과 머리에 멍이 없는 것을 관찰하고 손으로 온몸, 특히 손과 발을 가볍게 주무르면 아기가 울음소리가 심해지거나 아픈 상태를 보이지 않는 경우 아기가 낙상하지 않고 놀라고 있다고 잠정적으로 단정할 수 있으며 부모는 아기를 품에 안고 아기의 감정을 달래면 됩니다.

 

2. 제정신

 

아기가 계단에서 떨어지면, 머리를 아래로 떨어뜨리면 부모가 관찰해야 합니다.

 

아기가 우는 것 외에 얼굴이 하얗게 변하거나 눈이 무뚝뚝하거나 졸리거나 구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만약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뇌진탕일 수 있으므로 즉시 아기를 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

 

 

건강 원모어띵 : 아이가 넘어지면 증상 케어하는 좋은방법 

1. 2차 피해를 피하십시오

 

만일 아이에게 뜻밖의 상황이 발생하면 부모는 먼저 침착하고 정확한 자구반응을 하여 아이가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이 아이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낙상된 경우 먼저 그 자리에서 아이의 머리에 명백한 낙상이 있는지, 그 다음 팔과 다리, 명백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부드럽게 안아올려야 합니다.

 

2. 아이의 수면 금지

아이의 잠을 금지합니다.

 

아이가 울고 난 후에 피곤해서 자고 싶을수 있어요.

 

부모님이 꼭 막으셔야 해요. 잠든 후 아이의 이상 상태를 제때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 상태를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울고 난 후에 아이의 정신 상태는 회복될 것입니다, 아이의 정신 상태가 좋고 잘 먹고 잘 놀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이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을 늦출 수 없습니다.

 

3. 멍을 문지르지 마세요

 

계단에서 떨어져 몸이나 머리에 멍이 들거나 큰 혹이 생긴 경우 멍이 생길 수 있어요.

이때 부모는 아기를 문지르지 말아야 합니다.

문지르면 멍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는 판단의 전부였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가 넘어진 후 뚜렷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부모는 여전히 불안하고 후유증과 같은 질병이 남을까 봐 두려워하며 제때 병원에 가서 뇌 CT 검사를 받아 두개내 출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아이가 넘어져도 괜찮다고 판단하는 방법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